AI 활용을 위한 필수 기술, AI-Ready Data
각 조직들은 보유하고 있는 문서 자산들을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를 한 곳으로 집중시키는 문서중앙화를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로컬 저장을 통제하면서 데이터의 사용을 서버에서 한정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통제된 데이터들은 서버에서는 안전하게 보관과 사용이 가능하지만, 외부 협업이나 업무상 예외 상황들로 인해 필연적으로 중앙을 벗어나는 문서들이 발생합니다. 그 순간 통제의 범위에서 영원히 벗어나게 되며, 모든 보안이 해제돼 향후 추적도 불가능합니다.
문서중앙화는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내부 사용을 중심으로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중앙을 벗어난 데이터는 보안 및 추적이 불가능합니다. 문서가상화 기술은 이러한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설계됐습니다. 문서를 중앙에서 통제함과 동시에 데이터 자체에 대한 보안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상황들로 중앙에서 벗어난 데이터들은 자유롭게 복사되고, 재사용되더라도 기존과 동일한 보안 수준이 유지되며, 관리 및 추적까지 할 수 있습니다. 즉, 문서가 어디에 위치하든 관리자가 설정한 보안정책을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문서 관리를 고민하는 조직 대부분은 보안에 대한 조치도 함께 생각해야 합니다. 보유한 데이터를 자산화해 효율적으로 관리한다는 것은 그만큼 조직 내에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해당 데이터가 무분별하게 파편화되거나 유출된다면 조직 전체가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으로 도입하게 될 문서 보안 및 관리 솔루션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조직 내 최초 도입 솔루션에 최적화 된 Wrapsody SE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최초로 문서 보안과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시나요?
Wrapsody SE입니다
데이터 자체의 지속적인 암호화 유지
문서 관리, 문서 보안, 문서중앙화를 모두 통합한 문서가상화 기술이 적용돼 문서 자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열람, 편집, 화면 캡처, 인쇄 등 다양한 권한 제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서 관리 및 보호되는 데이터
문서들은 암호화된 상태로 안전하게 서버에 보관되며 자동 백업 등을 통해 랜섬웨어로부터 2차 보호를 진행해 설사 감염되더라도 빠른 복원이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최적화 솔루션
모바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보안이 적용된 상태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