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Building Digital Trust, and More

경영진 소개

조규곤 대표이사

조규곤 대표는 1983년 삼성전자 연구원으로 입사한 이후, 삼성SDS 사내 벤처를 이끌었으며 2000년 파수를 설립했다. 조 대표의 리더십으로 파수는 세계 최초 콘텐트 DRM서비스 상용화를 시작했고 기업용 DRM, 문서가상화 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관련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파수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 보안, 개인정보 비식별화, 차세대 메신저 등 여러 분야의 차별화된 제품으로 기업 및 개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체로 발전하고 있다.

조 대표는 2012-13년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회장을 역임했고, 정보보호 및 SW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함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산업포장을 수상했으며, 현재 사단법인 인액터스 코리아 이사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조 대표는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 학사,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럿거스 (Rutgers) 대학에서 Machine Learning 및 Computer Vision 분야 연구로 컴퓨터 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우리나라에도 글로벌 SW회사가 하나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런 꿈을 가지고 파수를 창업한 지 20여년이 흘렀습니다.
그 꿈을 아직 달성하지 못했지만, 한 순간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의미 있는 도전이고, 가까이 왔습니다.
이 꿈을 같이 이루고 싶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강만 부사장

이강만 부사장은 한국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제품 해외사업 및 마케팅 전문가 중의 한 명으로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Fasoo의 Global Sales 본부장으로서 해외사업 및 국내외 마케팅전략 수립 및 실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부사장은 Fasoo에 조인하기 이전에 한국의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인 티맥스소프트에서 미국법인장, 전략마케팅본부장, 해외사업본부장, 엔터프라이즈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하면서 회사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디지털 사이니지 기업인 인텔리안시스템즈의 총괄부사장을 맡기도 했으며, 소프트웨어 업계에 뛰어들기 전에는 10여년간 KOTRA에 몸담으면서 뉴욕과 서울 등지에서 한국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했다.

이 부사장은 미국 University of Iowa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았으며, 2013년에 저술한 ‘소프트웨어 제품 마케팅’이라는 제목의 책은 마케터들로부터 지속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이지수 전무

이지수 전무는 삼성 SDS에서 조규곤 대표와 함께 한 Fasoo 창업 멤버로, 현재 경영지원 본부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활동하고 있다. 이 전무는 비즈니스 실행과 전략 실행을 지원하고 재무운영의 전문성을 구축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전략을 효율적으로 수정해가며 Fasoo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 전무는 투자자 및 시장의 의견이 경영의사 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동시에 기업의 중장기 경영 전략과 비전이 투자자들에게도 전달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힘쓰고 있다.

이 전무는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 수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다.

윤경구 전무

윤경구 전무는 20여년동안 풍부한 연구개발 경험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로, 티맥스소프트와 티맥스클라우드 연구소장을 역임하며 웹서버, 미들웨어, WAS, BPM, EAI, ESB, 클라우드 인프라 및 네트워크 등 주요 솔루션을 설계하고 연구개발(R&D) 분야를 총괄했다. 그는 파수 데이터 보안 제품들의 개발을 총괄하는 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연구소의 개발본부장 역할을 맡아, 기술력 강화는 물론 신제품 개발 및 연구개발 등에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이끌어내고자 힘쓰고 있다.

윤 전무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주관한 엔지니어상을 수상했으며, 자바 언어에 관한 2권의 저서를 출간한 바 있다.

윤 전무는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 학사 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