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이벤트

Fasoo의 새로운 소식 및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파수,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 서비스 론칭

2020.07.22

파수가 안전하고 효율적인 외부 협업을 지원하는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 (Wrapsody eCo Cloud)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코로나 19 여파로 재택, 원격 근무가 일상화되면서, 비대면 업무 환경에 맞는 새로운 협업 툴 및 보안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 파수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외부 협업을 제공하는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및 영업 활동에 나섭니다.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는 편리한 문서 공유, 협업, 버전 관리, 보안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외부 협업 플랫폼 랩소디 에코(Wrapsody eCo)를 클라우드 상에서도 제공될 수 있도록 최적화시킨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는 그 동안 많이 사용됐던 비디오 컨퍼런스, 다자간 통화, 메신저, 이메일 등 여러 종류의 협업 툴과는 달리, 문서 및 워크그룹 기반의 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문서 가상화(Virtual Content Infrastructure) 기술을 적용하여, 문서 열람 시 항상 최신 버전으로 동기화해 중복 문서에 대한 확인 과정 없이 생산적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원격 근무 환경에서도 업무 PC나 노트북에서 작업하는 중요 업무 문서는 암호화되어 저장, 유통되며, 전달된 이후에도 권한 변경 및 폐기가 가능합니다. 각 기업에서 원하는 보안 수준에 맞춰 일반 암호화부터 DRM 보안, 공유 문서의 다양한 권한 설정 등이 가능해, 변화된 업무 환경에서도 회사와 같이 안전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파수 조규곤 대표는 “최근 원격 근무가 일상화되면서, 대부분의 기업 및 기관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맞는 차세대 협업 플랫폼 도입에 대한 고민이 많다”고 언급하며,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파수가 20년동안 집약해온 기술들이 모두 담긴 서비스”라며, “이를 통해 사용 편의성, 안정성, 효율성을 모두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파수는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 론칭을 기념하여 파수 VIP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무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Wrapsody eCo Cloud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