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가 글로벌 디지털 무역 플랫폼 제공 기업인 커넥트AI(CONNECT AI)와 해외 진출 기업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향후 커넥트AI 의 글로벌 비즈니스 중개 플랫폼에 파수의 솔루션을 연동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나아가 글로벌로 진출하는 커넥트AI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안 솔루션 및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커넥트AI는 국가 및 시장별로 최적화된 현지 바이어를 찾아주고, 이를 대상으로 마케팅이나 사업 제안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커넥트AI’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먼저 커넥트AI 플랫폼과 파수의 외부 협업 솔루션 ‘랩소디 에코(Wrapsody eCo)’를 연동한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해 협력합니다. 신규 서비스는 접근권한관리 및 암호화, 사용이력 추적 기능 등이 제공되는 랩소디 에코의 가상 데이터 룸(VDR, Virtual Data Room)을 통해 해외 비즈니스에서 안전하게 중요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파수는 커넥트AI의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보안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해외 수출의 의무 사항으로 보안 요건 준수를 요구하는 사례가 최근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파수는 커넥트AI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 암호화/보안/관리 등의 솔루션과 악성메일 모의훈련 등의 서비스, 분야별 전문 컨설팅 등을 맞춤 제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 보안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습니다.
양송이 커넥트AI 대표는 “커넥트AI는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 기업들이 현지 시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비즈 매칭부터 세일즈 매니저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며, “글로벌 데이터 보안 및 관리 시장을 이끌고 있는 파수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커넥트AI는 고객의 해외 진출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사이버 보안 강화가 요구되는 가운데, 기업들의 보안 역량이 해외 진출의 걸림돌이 아닌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파수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라며, “파수 또한 오랜 시간 해외 사업을 진행한 만큼,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커넥트AI와의 협력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