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뉴스 & 이벤트

Fasoo의 새로운 소식 및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파수, 지난해 순이익 28% 증가 등 역대 최대 실적 기록

파수는 16일 오후 공시를 통해 2022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파수는 연결기준으로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으며 특히 순이익은 전년 대비 28% 증가했습니다.

파수는 지난해 매출 441.2억원, 영업이익 52억원, 순이익 52.7억원으로, 2021년에 이어 또다시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9.5억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9.7억과 11.6억 증가했습니다. 특히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2021년 흑자전환한 이래로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각각 23%, 28%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파수의 실적 호조는 솔루션 중심 매출 확대와 연간 라이선스 형태의 구독형(Subscription) 비즈니스의 성장이 견인했습니다. 첫 해에 매출이 집중되는 영구 라이선스와 달리 매년 균등한 매출이 발생하는 구독형 비즈니스는 경영 가시성 및 안정성이 높습니다. 구독형 비즈니스의 매출 비중을 높이고자 한 파수의 지속적인 노력이 시장의 수요 증가와 맞물리면서 본격적인 체질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편, 파수는 1주당 100원을 지급하는 결산 배당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파수는 주주의 이익과 기업의 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을 지속해 갈 예정입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파수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솔루션 중심 세일즈와 구독형 비즈니스가 자리잡으면서 지난해 실리 중심의 성장을 거둘 수 있었다”며, “특히 구독형 비즈니스는 예측가능한 사업 환경을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고객의 솔루션 도입 부담을 낮춰 더 다양한 규모와 산업으로의 고객 확대를 돕는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파수는 소스코드 보안 DRM과 인공지능(AI)기반 개인정보 탐지 솔루션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국내외 시장 개척 및 확대에 나서고 있어 올 한 해도 유의미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