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개요>
행사명 : ISMG Fraud & Breach Summit 2019
일시 : 2019년 12월 3일(화)
장소 : The Mayflower Hotel, Washington, DC USA
파수닷컴이 12월 3일 미국 Washington D.C에서 개최되는 ISMG Fraud & Breach Summit에 참가하여 보안 플랫폼 Fasoo Data Security Framework,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Wrapsody, 외부 협업 플랫폼 Wrapsody eCo를 전시하였습니다. 특히 2020년에 주목할 보안 트렌드 및 전략 등을 세션 발표를 통해 공유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Unified Approach for Unstructured Data” 슬로건 아래, 파일 중심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을 피력하고 이를 위한 해결책으로 데이터 보안 플랫폼 Fasoo Data Security Framework,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Wrapsody, 외부 협업 플랫폼 Wrapsody eCo를 전시하였는데요. 개별 제품의 메시지보다 통합된 보안 프로세스를 부스 그래픽으로 꾸며보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Fasoo가 지향하는 “차세대 데이터 보안과 관리”입니다.
실제 한 참관객은 “Fasoo의 파일 중심 데이터 보안이라는 것이 생소하지만, 실현한다면 철저한 보안으로 사내 문서 유출을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며 자신들이 관리하는 파일에 대한 식별과 분류를 통해 암호화 하기까지 전체적인 문서 라이프사이클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문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Deborah Kish가 세션발표를 이끌며 2020년에 주목할 보안 트렌드 및 보안 전략 등을 공유하며 정보보안 전문가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Deborah Kish는 “사내 PC와 서버에는 수많은 문서가 존재하죠. 그 중 약 25%는 활발히 사용중인 문서, 75%는 우리가 모르는 데이터이거나 1년이상 사용하지 않은 불필요한 데이터입니다” 라고 현재 일반적인 데이터 보유 현황을 공유하고, “여러 곳으로 파편화된 중요 문서들을 일일이 찾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서의 중요도에 따라 Confidential, Public 등으로 자동으로 분류가 된다면 보다 체계적이고 쉬운 문서관리가 실현되지 않을까요?” 라고 문서의 중요도에 따른 분류를 통한 보안방법의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