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이벤트

Fasoo의 새로운 소식 및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파수닷컴, 코로나 확산에 재택근무 위한 문서 관리 및 보안 제품 ‘날개’

2020.02.28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사태를 계기로, 문서 관리, 협업,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업 파수닷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위기 경보가 ‘심각’으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 19 확산 예방 및 임직원 안전을 위해 근무 체계를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도입한 기업들은 사내 밖에서도 중요 문서들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대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파수닷컴 측은 문서 가상화 기술 기반으로 문서 위치에 상관 없이 보안과 관리를 함께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인 랩소디(Wrapsody)에 대한 수요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랩소디를 통해 사내에서 작성하던 문서들을 외부 어느 곳에서도 바로 이어서 작업할 수 있으며, 작업이 완료된 문서는 단순히 저장하는 것 만으로도 문서에 대한 권한이 있는 임직원들에게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기존 업무 연계성을 위해 도입을 했던 데스크톱가상화 (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환경은 높은 초기 도입 비용과 낮은 성능으로 인해 운영 상의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랩소디는 웹 오피스를 통한 별도 보안 에이전트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없이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내에서 작업했던 문서들이 자동으로 서버에 보관되고 있어 따로 문서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바일, 태블릿, 클라우드 및 PC 등 모든 협업 과정에서 문서 중심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가능하며, 문서 생성 시점부터 접근 제어와 감사 추적 기능을 제공하여 해킹 등 사이버 위협 뿐만 아니라 내부자의 실수 또는 고의에 의한 문서 유출 위협에도 안전하게 문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파수닷컴 김규봉 상무는 "랩소디는 그 동안 주요 공공기관 및 대기업들이 많이 도입했던 구축형 SW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SW로도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파수닷컴 제품을 통해 재택 근무 체제에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