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이벤트

Fasoo의 새로운 소식 및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파수닷컴, 외부해킹 대비 기업 중요 데이터,식별

2019.12.26

IT 리서치 전문기관에 의하면 데이터는 매년 8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데이터의 약 80%는 비정형 데이터 (Unstructured Data), 이중 52%는 다크 데이터(Dark Data), 33%는 중복되고, 오래되고, 중요하지 않은 (ROT; Redundant, Outdate, Trivial) 불필요한 데이터입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IoT 등의 신기술 적용으로 데이터가 이동하고 활용되는 경로도 다양해지면서, 사이버 공격 시도 또한 더욱 고도화 되고 있습니다. 이에 기업 및 기관들은 정보 유출방지를 위한 다양한 보안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나, 회사의 지적 자산, 대량의 고객정보 등과 같은 민감한 데이터들은 여전히 위치를 파악할 수 없는 곳에 저장되기도 하고, 보안에 취약한 상태로 저장되기도 합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기업 및 기관들은 중요 데이터의 보유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하는데 불편함을 겪고 있으며, 내부 유출 사고 및 외부 해커의 공격으로부터 중요 데이터를 보호하기 어려운 문제점들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데이터 관리와 보안을 위해서는 먼저 다크 데이터를 찾아서 식별 및 분류해야 합니다. 파수 데이터 레이더(Fasoo Data Radar)는 데이터 중심 보안 전략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으로, 기업 내 데이터 중에 중요 정보를 식별하고 자동으로 분류하는 방식으로 보안 정책 수립 및 적용을 지원합니다. 기업이 보유한 모든 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데이터의 콘텐츠와 컨텍스트 기반의 자동 분류, 사용자 주도 분류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분류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여러 IT 기기 및 저장소에 분포된 데이터의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의 보호 및 추적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분류 정보가 문서 내에 일괄 저장돼 중요 데이터에 대한 보안 정책을 자동적으로 적용하며, 데이터의 내용이나 속성이 변경될 시에는 이를 즉각 분류 정보에 반영함으로써 보안 정책을 수정하여 데이터 유출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특히, 문서 내용 식별을 통해 개인정보, GDPR 등의 관리 항목 포함 여부를 식별하고 문서의 중요도를 분류해 잠재적인 위험에 대비한 보안 정책을 수립할 수 있어, 다양한 컴플라이언스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