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이벤트

Fasoo의 새로운 소식 및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파수닷컴, 美 보안시장서 연이은 수주.."10년 투자 성과"

2019.09.23

파수닷컴이 최근 들어 미국시장에서 대형 데이터 보안 프로젝트들을 연이어 수주하고 있어 미국시장 진출을 꿈꾸는 국내 보안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파수닷컴은 지난 6월에 미국 뉴욕에 소재한 글로벌 은행의 데이터 보안 프로젝트를 위한 공개 경쟁입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바로니스 등 세계적인 경쟁사들을 꺾고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8월에는 미국 남동부에 위치한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의 설계도면 등 내부 데이터 보안을 위한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자동차 부품 업체와의 공급계약은 영구 라이선스 방식이 아닌 연간 라이선스 형태(Annual Subscription Licensing) 방식을 채택해 매년 수십만 불의 매출을 고정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금년도 프로젝트 완료 후 내년에 북미지역 전체 조직으로 시스템 확산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한 고객으로부터 나오는 고정적 매출 규모가 백만 불 이상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 미국시장 매출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파수는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작년 초 미국법인 사무실을 미국의 사이버 보안 허브인 워싱턴 D.C. 인근 지역으로 이전하여 본격적인 미국시장 공략 채비를 갖췄으며, 미국 최대 통신회사, 제조업체, 국제기구, 서비스 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0여년동안의 지속적 투자 덕분에 저명 IT 리서치 기관인 가트너의 보안 관련 각종 보고서들에 항상 이름이 오르는 등 미국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 상당한 기술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파수가 금년 들어 미국시장에서 연이어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하게 된 배경으로는 첫째, 미국시장에서 파수가 제안하는 데이터 중심 보안과 파수의 주력 제품인 엔터프라이즈 디알엠(EDRM, Enterprise Digital Rights Management) 시장이 본격 성장 궤도로 접어 들었다는 점, 둘째로는 데이터의 식별 분류에서 보호 및 리스크 관리까지 통합솔루션이 완성되어 고객과의 접점이 넓어졌으며, 특정 영역 솔루션만을 보유하고 있는 대부분의 경쟁사들에 비해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는 점, 그리고 세 번째로는 가트너의 데이터 보안 부문 대표 애널리스트였던 데보라 키시 영입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대폭 향상됐다는 점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해외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강만 부사장은 “연이은 대형 프로젝트 수주는 미국 시장에서 파수의 기술력뿐만 아니라 회사에 대한 신뢰 또한 갖추어졌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하며, “최근 들어 미국의 유명 기업들로부터 파수의 보안 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과 미국 데이터 보안 시장 성장세를 감안하면, 파수의 미국 시장 매출 규모는 금년부터 급격한 상승 곡선을 그릴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한편, 가트너는 금년 상반기에 발표한 보안시장 성장 전망 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보안 시장 중에서도 데이터 보안과 애플리케이션 시장 성장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전망했으며, 파수닷컴의 주력 제품들이 이 두 부문에 속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기사 자세히 보기